광고 용어라고 해야 할까요

경제 용어라고 해야 할까요 ㅎㅎ. 잘 몰라서 광고 용어라고 적었습니다.

한 줄로만 요약할게요

 

DA (Display Ads) - 배너광고. 웹 사이트 속 박스 형태의 이미지로 노출되는 광고

SA (Search Ads) - 검색광고. 키워드 광고. 검색 페이지 안에서 검색할 시, 노출되는 광고

네트워크 배너광고 - 배너광고의 집합체. 많은 매체를 연결해 배너를 노출하는 광고 & 동시 광고 가능

타켓팅광고 - 정확한 타켓을 정해 광고를 노출. [ 배너광고의 경우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함 ]

리타켓팅광고 - 웹 사이트를 방문한 기록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

소셜광고 - SNS를 이용한 광고

소셜타이징 - 사회적 관계와 광고의 합성어.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광고를 제작 및 유통하는 형태


CPM (Cost per mille) - 1000번 노출 당 비용. CPM이 낮을수록 비용 대비 저렴 [ NOT 클릭! ]

CPC (Cost per click) - 1번 클릭 당 비용. CPC가 낮을수록 비용 대비 많은 유입

CPP (Cost per period) - 기간 보장형 광고

CPA (Cost per action) - 관리자가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시 책정되는 비율 [ GA 목표랑 같은 개념 ]

CPI (Cost per installation) - 설치 당 비율. [ CPA의 하위분류 정도 ]

ROI (Return on investment) - 투자수익률. 투자를 광고로 제한하면, 광고 대비 비율 수익률.

ROAS (Return on ads spending) - 광고 수익률. [ROI, ROAS 둘 다 높을수록 좋음 ]

CTR (Click through rate) - 노출 대비 클릭 비율 = 클릭률.


틀린 내용이 있을 시,

언제든지 댓글에 남겨주세요. 피드백 완전 환영!

 

'일단 해봅시다 > 일반인의 비전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2. 광고?  (0) 2020.02.04
#1. HTML을 알기 전에!  (0) 2020.02.04

+ Recent posts